X

금융보안원, 금융보안 최고책임자 과정 개설

문승관 기자I 2017.06.08 15:06:13
허창언(앞줄 왼쪽 여덟번째)금융보안원장이 지난 7일 서울 마포구 가든호텔에서 ‘2017년 금융보안 최고책임자 과정 입교식’를 열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금융보안원)
[이데일리 문승관 기자] 금융보안원은 금융권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대상의 ‘제1기 금융보안 최고책임자 과정’을 개설하고 서울 마포구 가든호텔에서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이번 과정은 은행, 증권, 보험, 전자금융업 등 다양한 금융권의 CISO와 보안전문기업 경영자가 참여했다.

금융권 CISO의 리더십 및 보안역량 강화를 위해 글로벌 경영 리더십, 금융보안 정책, 최신 보안기술 트렌드, 인문학 융합 통찰 등의 강연으로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을 10월까지 15주 동안 진행한다.

입교식에는 김연준 금융위원회 전자금융과장, 임종인 한국CISO 협회장, 박춘식 금융보안자문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했다.

초청강연에서는 김경일 아주대학교 교수가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는 주제로 스마트 시대에 CISO가 갖춰야할 진성 리더십을 설명했다.

허창언 금융보안원장은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으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글로벌 경영 리더십과 최신 보안기술 트렌드의 함량은 전략적 보안 경영에 이바지하고 금융보안의 미래를 좌우할 것”이라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금융회사 CISO가 최신 보안위협에 선제 대응할 수 있는 혜안과 통찰력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