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증권, 기업문화 협의체 ‘iCON’ 발족…“사내 소통 강화”

김경은 기자I 2025.07.29 09:55:29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iM증권은 사내 소통과 조직 활성화를 위한 기업문화 협의체 ‘iCON’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iM증권)
iCON은 사내 기업문화 활동에 대한 협의와 검토, 채택된 활동에 대한 시행 등을 주도하는 기업문화 활동 추진 기구로 ‘iM Communication On’의 머리글자를 조합해 만들었다.

iM증권은 지난 9일부터 16일까지 차장급 이하 직원을 대상으로 협의체 위원 선발을 위한 사내 공모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지점 영업, 본사 지원, 정보기술(IT) 등 다양한 직무에서 지원한 5인을 최종 선발했다.

선발된 위원은 약 6개월간 조직 내 소통 강화 등 기업문화 변화를 주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매월 1회의 정례회의를 통해 기업문화 개선 아이디어 제안 및 사내 의견 수렴, 새로운 활동에 대한 검토, 활동에 대한 피드백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iM증권은 iCON 활동을 통해 소통을 강화하고 직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기업문화를 정착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iM증권 관계자는 “직원들이 중심이 된 기업문화 협의체 운영을 통해 실질적인 소통과 변화를 도모하고자 했다”며 “소통을 바탕으로 역동적인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