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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은 압도적 성장 배경으로 퇴직연금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퇴직연금 플랫폼을 꼽았다. NH투자증권은 지난해부터 퇴직연금 계좌 개설 시 비대면 간편 인증을 도입해 퇴직연금 가입자격 확인 절차를 간소화했다. 또 모바일 연동 URL, QR코드를 통한 퇴직연금 비대면 계좌 개설, 타사 계좌 이전, 상품 매매도 간편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NH투자증권은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해 금융상품 다변화를 통한 퇴직연금 상품 경쟁력도 강화에도 힘썼다. 우량 등급 위주의 회사채, 국채, 실시간 매매가 가능한 ETF, 리츠 등 증권사에서 매매할 수 있는 상품 라인업을 확충하는 동시에 퇴직연금 가입자의 투자성향을 고려한 맞춤형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제안, 모바일 플랫폼·알림톡 서비스를 제공해 퇴직연금 운용을 지원했다.
또 퇴직연금 고객 니즈에 맞춘 다양한 연금솔루션 서비스(△통합연금자산 △연금준비진단 △연금상품Pick),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100세시대 자산관리클래스 △은퇴수업), 1:1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임원 특화 퇴직연금 컨설팅 △1:1 연금 절세 컨설팅), 연금고객 전용 비대면·디지털 상담서비스(△연금자산관리센터 △AI챗봇상담)를 통해 퇴직연금 자산관리의 편의성과 전문성을 높였다.
홍국일 NH투자증권 퇴직연금컨설팅본부 대표는 “NH투자증권은 경쟁력 있는 퇴직연금 상품 라인업 확대와 퇴직연금 고객 니즈에 맞춘 솔루션 제공,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한 플랫폼 강화를 통해 퇴직연금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