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나인, ‘아젠스SQL’ 가비아 마켓플레이스에 등록

김응태 기자I 2023.10.24 17:01:06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데이터베이스 전문 기업 비트나인(357880)은 포스트그레SQL 기반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제품인 ‘아젠스SQL’(AgensSQL)를 가비아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용자들은 가비아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 아젠스SQL DBMS를 사용함으로써,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한 오픈소스 기반 DBMS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아젠스SQL은 비트나인 글로벌 연구개발(R&D) 센터의 포스트그레SQL 전문 개발자가 글로벌 기술로 개발한 제품이다.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요구하는 대용량 데이터 처리 능력 및 성능을 확보했으며 고급 데이터 분석 도구까지 제공한다. 엔터프라이즈급의 기술지원 체계도 갖췄다.

온라인트랜잭션처리(OLTP) 및 온라인분석처리(OLAP) 환경 모두 업무 목적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자체 고가용성 도구(Agens HA Manager)를 제공해 서버 이중화로 365일 무정지 서비스 구현을 지원한다. 오라클(Oracle) 호환성을 통한 안정적인 데이터 이관도 지원한다.

비트나인은 최근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국내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기업(CSP)인 NHN클라우드 등에 연이어 등록하며 국내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비트나인 관계자는 “클라우드 환경을 운영하는 사용자들이 빠르고 용이하게 DBMS 솔루션을 조달할 수 있도록 마켓플레이스 등록을 완료했다”며 “비트나인 제품에 대한 다운로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만큼 본격적인 클라우드 비즈니스 전개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