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메타가 트위터에 대항해 내놓은 텍스트 기반 소셜미디어(SNS) ‘스레드’ 앱이 국내에서도 설치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11일 스레드 앱 설치자 수가 107만명으로 출시일(6일) 22만명에서 385%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사용자 수도 16만명에서 52만명으로 225%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와이즈앱은 “스레드는 인스타그램 가입자만 가입할 수 있어 기존 인스타그램 설치자와 사용자가 많이 유입된 것으로 분석된다”며 “당분간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