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팟빵', 제네시스·현대차·기아서 듣는다

강경래 기자I 2022.03.14 14:55:39

현대차그룹과 차량용 오디오 스트리밍 콘텐츠 업무협약
제네시스·현대차·기아 커넥티드카에 팟빵 앱 탑재
2만 6000개 방송, 210만개 이상 에피소드 청취 가능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코리아센터(290510) 자회사로 국내 최대 팟캐스트 플랫폼인 팟빵이 현대자동차그룹과 차량용 오디오 스트리밍 콘텐츠 개발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코리아센터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제네시스와 현대차, 기아 신규 인포테인먼트시스템을 장착하는 커넥티드카에 팟빵 앱을 탑재해 다양한 팟캐스트 방송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또한 기존 커넥티드카는 순차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오디오 스트리밍 콘텐츠 서비스 제공 △플랫폼 및 콘텐츠 운영 관리 △제휴 관련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 △차량용 오디오 커넥티드 카 서비스 외 신규 콘텐츠 서비스 협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팟빵은 콘텐츠 제공 및 차량용 팟빵 앱 개발 지원을 통해 차별화된 오디오 콘텐츠 제공을 위한 생태계 조성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현대차그룹 차량에 팟빵 앱 탑재를 본격화하면 다양한 팟캐스트 콘텐츠 이용이 가능해져 청취자들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팟빵은 지난 2012년 설립, 현재 2만 6000개 이상 방송과 210만개 이상 에피소드를 보유한 국내 최대 팟캐스트 플랫폼이다. 주요 방송으로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 프로파일러 배상훈의 CRIME, 김현우 전민기의 골드러시 등이 있다. 뮤직팟을 통한 실시간 음악방송도 제공한다.

팟빵 관계자는 “이번 현대차그룹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미래가치가 높은 커넥티드카에서 현대차그룹 이용자들에 다양한 오디오 스트리밍 콘텐츠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기존 팟캐스트 외에도 다양한 방송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