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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텍스는 한·아세안 경제협력의 주요 파트너이자 아시아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태국 뷰티시장의 국내기업 진출을 위해 올해 7월 11일부터 사흘 간 방콕국제전시컨벤션센터(BITEC)에서 ‘제4회 K-뷰티엑스포 방콕 & 방콕뷰티쇼 2019’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동남아시아 진출의 전진기지인 태국 뷰티시장 공략을 위해 킨텍스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2016년부터 국내 뷰티 강소기업 총 580개사와 태국과 중국, 대만, 일본, 호주 등 해외 6개국의 뷰티기업 100개사의 아시아 시장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국내 전시주최자 최초로 해외에서 국제전시회를 단독 주최해 국내 전시산업의 해외 진출 가능성을 열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최대 유통사인 롯데홈쇼핑과 태국 재계1위 기업인 CP그룹의 유통전문 자회사 CP All이 참가할 예정이며 △글로벌 바이어 초청 1대1 수출상담회 △방콕뷰티어워드 △아시아 뷰티트렌드 메이크업&헤어쇼 △K-뷰티 스타일링 세미나 △태국 화장품 컨테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킨텍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수출길 개척을 위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전시회 기간 동안 태국 최대규모의 1대1 글로벌 바이어 수출상담회 개최를 추진해 성과를 극대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뷰티엑스포는 오는 4월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태국 방콕을 포함해 아시아 7개 주요도시에서 열려 우리 기업들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