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사는 23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HUG는 서비스 품질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HUG는 고객이 최우선인 현장 중심 고객만족경영을 필두로 고객과 직원이 함께 어울리는 문화행사데이, 도시재생 전담 콜센터 상담지원 등을 실시했다. 특히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내 집 관련 정보제공을 강화했고 기업고객 대상으로 주택업계 실무자 워크숍을 통해 의견 공유 등 고객만족 활동을 전개했다.
이재광 HUG 사장은 “앞으로도 국민 눈높이에 맞는 주요 고객별로 차별화된 고객만족활동을 추진할 것”이라며 “정부의 국정과제인 ‘열린혁신 정부, 서비스하는 행정’을 적극 반영해 고객만족활동을 체계적으로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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