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가 기장으로…' 제주항공, 타이베이 노선 홍보 VR영상 공개

김형욱 기자I 2016.05.09 15:18:57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애경그룹 계열 항공사 제주항공(089590)이 홍보모델 송중기를 앞세워 이달 신규 취항한 타이베이 노선 홍보에 나섰다.

제주항공은 송중기가 등장하는 타이베이 노선 홍보 가상현실(VR) 영상을 온라인에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영상은 송중기가 기장으로 변신해 돼 타이베이의 유명 관광지를 소개하는 방식이다. 특히 360도 회전하는 VR 영상을 통해 실제 체험하는 듯한 생생한 영상을 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영상은 유튜브(youtu.be/L8uTs9hYVG4)나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funjejuair)를 통해 볼 수 있다.

제주항공은 또 그룹 계열사인 수원역 AK타운 내 쇼핑몰 ‘AK&’에 있는 항공기 시뮬레이터(모의비행장치) 체험존 VR기기를 통해서도 이 영상을 제공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제주항공 취항지를 더 가깝게 느끼도록 VR 영상을 제작했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항공은 이달 1일부터 국내 인천(서울)·김해(부산)공항과 타이베이 공항을 하루 1회 왕복 운항하고 있다.

배우 송중기가 기장 역할로 등장하는 제주항공 타이베이 신규취항 기념 가상현실(VR) 홍보영상. 제주항공 제공
배우 송중기가 기장 역할로 등장하는 제주항공 타이베이 신규취항 기념 가상현실(VR) 홍보영상. 제주항공 제공


▶ 관련기사 ◀
☞제주항공, 6~7월 삿포로·코타키나발루 등 3곳 신규 취항
☞제주항공 파일럿으로 변신한 송중기 "제법 잘 어울리지 말입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