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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수온'에 먼저 나온 광어 맛보세요…'여름어때'로 수산물 소비 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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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효중 기자I 2025.07.22 11:00:00

오는 23일부터 8월 31일까지 ''여름어때'' 캠페인
조기 출하된 양식 수산물 소비 촉진 취지
전국 판촉행사, 직거래 장터 등 열려

[세종=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해양수산부가 고수온 시기 조기 출하되는 참돔, 광어 등 양식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오는 23일부터 ‘여름어(魚)때’ 캠페인을 실시한다. 찾아가는 ‘시식 판촉회’를 진행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이벤트 등도 함께 이뤄진다.

(사진=해양수산부)
해수부는 한국수산회, 한국외식업중앙회, 수협중앙회와 함께 오는 23일부터 8월 31일까지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여름어때’ 캠페인을 연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수온 시기 조기 출하되는 양식 수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취지다. 이를 통해 양식 어가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소비자들은 다양한 양식 수산물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캠페인 기간 해수부는 SNS에 참돔과 숭어, 광어, 우럭을 먹는 사진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 등 경품을 제공한다. 또 오는 24일에는 정부세종청사에서 시식·판촉 행사를 열고,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는 서울시 송파구, 경기도 화성시의 ‘바다마트’를 통해 행사를 진행한다. 이후에는 완도, 장흥, 양구 등 유통업체 매장이 부족한 지역에서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는 등 전국 각지에서 양식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성범 해수부 차관은 “무더운 여름철에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국내산 양식수산물을 맛보며 보양하시길 바란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고수온과 풍수해로 고생하시는 우리 어업인 분들에게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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