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는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 영상을 시청한 후, ㈜잡스와 청주상공회의소의 사업 성과 보고, 우수 사례 발표, 2025년 추진계획 및 연계 방안을 공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우수 사례 발표에서는 올해 청년도전지원사업에 참여해 취업에 성공한 청년들이 직접 성공 사례를 발표해 참석자들에게 감동과 자신감을 주었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의 공모사업으로, 최근 6개월 이상 취업 및 교육, 직업 훈련 참여 이력이 없는 만 18세부터 34세 이하의 구직단념 청년들에게 구직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잡스와 청주상공회의소는 각각 180명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했으며, 밀착 상담, 자신감 회복, 진로 탐색, 취업 역량 강화, 지역 특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그 결과 ㈜잡스는 172명이 수료한 가운데 46명이 취업에 연계되었으며, 청주상공회의소는 174명이 수료하고 58명의 취업 연계를 성사시켰다.
홍성현 ㈜잡스 대표는 “올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더 많은 구직단념 청년들이 청년도전지원사업에 참여해 자신감을 얻고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잡스는 올해 성과를 기반으로 다가오는 2025년에는 지원 대상을 240명으로 확대하고, 쉼청년들을 위한 사회 진입 및 취업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