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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귤 농사를 짓는 A씨가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이다. 그는 “귤 5㎏ 주문했는데 4.5㎏ 왔다”는 고객의 의문에 이같이 답했다.
A씨는 “고객님 먼저 사과드립니다. 5㎏을 기대하셨을 텐데 상자를 열었을 때 4.5㎏이라 실망하셨을 수 있다”며 “이 점 충분히 이해하고 저희는 고객님이 신선한 귤을 경험하게 하기 위해 배송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귤을 상자에 5㎏ 가득 담으면 귤끼리 눌려 터지거나 상할 위험이 있다”면서 “택배사 권장에 따라 상자 안에 충격 완화제를 넣고 귤이 눌리지 않도록 여유 공간을 두고 포장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그러면서 “이 과정에서 귤 무게는 4.5㎏이 되지만, 고객님께 더 신선하고 안전하게 보내드리기 위한 저희의 결정”이라고 덧붙였다. 현재는 답변이 삭제된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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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업체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여론은 싸늘했다. 사연을 접한 이들은 “그럼 4.5㎏이라고 명시해서 팔면 되는 것 아니냐” “소비자를 기만해놓고 헛소리하는 꼴이 우습다” “돈도 안전하게 10% 깎아서 송금하면 되느냐” “한국소비자원에 문제를 제기해야 할 것 같다” 등 판매자의 논리를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해당 게시물이 온라인 커뮤니티로 확산되자 상품 Q&A 게시판에는 업체를 향한 비판이 쏟아졌다. 누리꾼들은 “제주도 사는데 정말 창피하다. 귤 5㎏을 구매하는데 500g이 완충제인 게 말이 되냐” “변명을 하지 말고 진정성 있는 답변을 하길 바란다. 말 한마디로 돈쭐이 날지 혼쭐이 날지가 정해지는 세상이다” 등 쓴소리를 던졌다.
결국 업체 측은 논란을 의식한 듯 상품 선택 옵션에 적힌 무게를 수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당초 5㎏, 10㎏으로 기재돼 있던 부분을 각각 4.5㎏, 9㎏으로 변경하며 사태를 일단락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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