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경영 성과"…콜마BNH,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응태 기자I 2025.11.20 09:54:32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서 성과 인정
"글로벌 건기식 시장서 혁신 역량 강화"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건강기능식품 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200130)는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콜마비앤에이치)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주최 및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품질경영 시상식이다. 매년 품질 개선, 원가 절감, 생산성 향상 등 경쟁 우위를 확보해 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기업 및 단체를 선정한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품질경영과 혁신활동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같은 날 진행된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포상에선 콜마비앤에이치 음성공장 ‘오아시스+낙타’ 분임조가 상생협력부문 금상을, 세종공장 ‘힘 업’(HIM UP) 분임조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부문 은상을 각각 수상했다.

두 분임조는 충전 공정 불량 요인 제거부터 협력사와의 공동 개선까지 공장별 특성에 맞춘 체계적 문제 해결 활동을 수행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음성공장은 충전 공정 조건 최적화를 통해 멀티바이알 공정 부적합품률을 5% 줄였다. 세종공장은 ‘헤모힘 환경 개선’을 추진하며 설비 개선과 공정 표준화를 통해 탄소배출 및 폐기물 처리 비용을 절감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멀티바이알 충전 기술, 친환경 생산 공정, 공정 표준화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사와의 협력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최근 비(非)중국권 시장 중심의 수출 증가세가 두드러지는 가운데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앞으로도 품질 경영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차별화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