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자동차는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전환되면서 차량 시스템과 외부 네트워크 간 데이터 전송은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티맵모빌리티 관계자는 “차량 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원격 진단, 자율주행 기능 등 미래 모빌리티 시대에 데이터 보안은 안전성을 위한 필수 요소”라며 “TISAX 인증 획득은 높아지는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운전자 및 차량 데이터를 보호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티맵모빌리티는 자동차 산업 환경 변화에 따라 글로벌 수준에 알맞은 정보 보안 체계를 구축해 왔다. 국제표준 소프트웨어 품질·역량 평가모델인 ‘A-SPICE’ 인증을 비롯해 △자동차 사이버보안 엔지니어링 국제표준(ISO/SAE 21434) △품질 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9001) △환경 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14001)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국제규격(ISO 45001) 등 최고 수준의 보안 역량을 유지하는 중이다.
김재순 티맵모빌리티 플랫폼 담당은 “TISAX 인증은 모빌리티 선두 기업으로서 데이터 보호를 향한 티맵모빌리티의 의지를 다시 한 번 입증한 것”이라며 “글로벌 기준을 바탕으로 보안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소프트웨어 기반의 미래 자동차 산업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