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연금 자동으로 맡기자 시즌 2’는 퇴직연금 자동 투자 솔루션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서비스’와 ‘퇴직연금 적립식 ETF 서비스’에 가입하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
첫 번째 이벤트는 인공지능(AI) 자동 투자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서비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기간 내 퇴직연금 IRP 계좌에서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에 100만원 이상 가입 후 일정 기간 계약을 유지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3만원(300명)을 지급한다.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서비스’는 로보어드바이저가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춰 알아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조정하는 AI 자동 투자 서비스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으로 장기투자 상품인 퇴직연금을 관리하는 데 적합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NH투자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은 금융위원회가 운영하는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서 2023년 12월 11일부터 2025년 7월 8일까지 1년 7개월여간 누적 수익률 최고 55.4%(전체 1위), 평균 33.7%로 높은 운용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두 번째는 ‘퇴직연금 적립식 ETF 서비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로 9월 말까지 퇴직연금 DC, IRP 계좌에서 ETF 주식 모으기 신규 약정 및 체결 완료 후 일정 기간 약정을 유지한 고객에게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전원 지급한다.
NH투자증권의 인기 서비스인 주식 모으기 서비스를 퇴직연금 계좌까지 확대 적용한 것으로 원하는 매월 지정한 날짜에 원하는 ETF를 자동 매수 주문하는 서비스다. 이번 ‘퇴직연금 자동투자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NH투자증권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M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경 NH투자증권 리테일사업부문 부사장은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서비스와 퇴직연금 적립식 ETF 자동 투자 서비스는 퇴직연금 가입자의 복잡한 투자 고민을 덜어주고 장기 수익률 증가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퇴직연금 투자 솔루션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