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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윤석열정부의 대통령 집무실 용산 졸속 이전처럼 독단적이고 졸속으로 처리할 문제가 아니다”면서 “오영훈 민주당 제주도지사 후보가 당선되면 함께 논의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송 후보와 이 후보는 지난 27일 경기 김포 아라마린센터 앞에서 정책협약식을 갖고 김포공항의 인천공항 이전·통합과 계양·강서·김포를 아우르는 수도권 서부 대개발을 공약했다. 이들은 서울 강남권은 청주국제공항을, 동부권은 원주공항을 이용하는 공약을 발표했다. 또 KTX를 제주도까지 연결하겠다는 대안을 내놨다.
송 후보는 오영훈 민주당 제주지사 후보와 제주도당이 ‘김포공항 이전’ 공약에 대해 현실적으로 어렵다며 반대하고 있는 것에 대해 “이것은 공약 단계, 공론화 과정에 있는 것이다. 제주도민의 합의 없이는 추진될 수 없다. 중앙정부의 동의도 필요하고 오영훈 제주지사 후보가 당선되면 당연히 함께 논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송 후보는 제주도 관광 활성화 방안으로 “해저터널로 KTX 제주노선을 연결해 서울역, 용산역, 창동역, 청량리역, 수서역 어디서든 제주까지 2시간 고속철을 이용할 수 있게 할 것”이라며 “제주 해저터널은 이명박·박근혜 정부에서 추진했던 국책사업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영훈 후보와 사전에 상의가 되지 않은 것 때문에 죄송한 마음이 있는데 제주도민의 동의 없이 추진될 게 절대 아니다”며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왜곡해 ‘청주 공항 등으로 가라는 것이냐’라고 하는 것은 ‘억까’(억지로 까는) 정치”라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