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방송미디어산업 혁신성장과제’를 주제로 ‘제15회 미디어리더스포럼 세미나’가 다음달 6일 쉐라톤서울팔레스강남호텔(서초구 소재)에서 개최된다. 미디어미래연구소(소장 김국진)가 주최하고, 미디어리더스포럼이 주관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혁신성장전략과 고용확대 중심의 방송미디어산업 재도약 방안이 논의된다.
고삼석 상임위원(방송통신위원회)의 키노트 스피치로 시작되는 이번 포럼은 △혁신성장전략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과제(김진기 한국항공대 교수) △방송미디어산업 고용확대를 위한 과제(남승용 미디어미래연구소 센터장)에 대한 발제와 토론이 이어질 계획이다.
김진기 교수는 발제를 통해 글로벌 미디어 산업 트렌드와 국내방송미디어 시장 환경을 진단하고, 인수합병(M&A) 성장사례를 제시하며, 미디어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M&A가 성장의 기반이 되는 요소가 될 수 있는 점을 설명한다.
남승용 센터장은 방송 미디어 산업의 고용추세 및 M&A와 고용승계 현황 등을 분석하여, 향후 M&A가 확대될 경우 고용유지 및 일자리 창출에 필요한 정책적 과제를 제언한다.
김국진 소장(미디어미래연구소)의 사회로 이루어지는 종합토론에는 고환경 변호사(법무법인 광장), 안정상 수석(더불어민주당), 정인숙 교수(가천대), 주정민 교수(전남대), 최정일 교수(숭실대)가 참석해 논의한다. (가나다순)
미디어리더스포럼은 미디어부문 리더들의 탁월한 식견과 리더쉽, 그리고 상호협력이 필요하다는 문제인식에서 정기포럼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