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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협은 모바일 플랫폼 중심의 금융 서비스 생태계 변화에 따라,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신협만의 멤버스 커뮤니티를 만들고자 사업을 실시한다. 서비스 항목엔 △조합원들을 위한 할인 혜택, 생활 서비스, 정보마당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오픈마켓 △신협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라이프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특히 신협의 새로운 생활플랫폼은 상품 광고, 이벤트, 커뮤니티 등을 단위 신협별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이는 각 신협이 개별 법인인 금융협동조합의 특수성으로 인해 고려된 것이다. 조합별 특장점을 전략적으로 홍보·마케팅하고 접근이 쉬운 고객 서비스로 연결해 조합과 조합원의 니즈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신협은 조합별 특화 서비스와 상품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전용 마케팅 플랫폼을 갖추게 된다. 조합원 또한 자신이 주로 이용하는 신협의 혜택과 함께 위치기반서비스를 활용한 할인, 포인트, 캐시백 등 가입 신협이 제공하는 지역 중심의 제휴 혜택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협 최초의 모바일 생활플랫폼은 오는 4분기 중 대고객 오픈 예정이다.
배봉숙 신협 디지털금융이사는 “스마트폰 하나로 신협만이 가지고 있는 모든 특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해 조합원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는 것이 이번 사업의 최종 목표”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