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넥슨이 발표한 3분기 실적 집계에 따르면 매출 759억엔(7980억원), 영업이익 298억엔(3137억원), 순이익 397억엔(3985억원)이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4% 감소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8%, 132% 증가했다. 순이익 급증은 회사가 보유한 비트코인 상승세와 달러예금 환차익 영향이다 분기 환율 기준은 100엔당 약 1051.5원이다.
넥슨 본사 오웬 마호니 대표는 “주요 게임들의 매출 호조세에 힘입어 3분기에 기대 이상의 성과를 기록했다”며 “자사의 미래를 이끌어 갈 다수의 신작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기업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 확보를 위해 전사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넥슨은 PC온라인게임에서 전년동기 대비 24% 증가한 573억엔(6023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라이브 서비스 역량이 재차 입증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이 같은 실적의 배경엔 던파 중국 호조 영향이 컸다. 3분기 중국 매출은 241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45% 성장했다. 던파 여름 콘텐츠 업데이트와 국경절 업데이트가 호평을 받은 결과다. 한국지역에서는 서비스 16주년을 맞아 실시한 대규모 업데이트 성과로 전년 동기대비 22% 성장했다.
넥슨의 대표 인기 게임인 ‘서든어택’과 ‘피파온라인4’도 성장세를 보였다. 서든어택은 시즌제로 정착한 대표 구독형 콘텐츠 서든패스가 꾸준한 호응을 얻는 등 전년동기 대비 211%라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피파온라인4도 특별 보상 이벤트와 트레이드 시스템 도입, 신규 클래스 출시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갔다.
◇성장 모멘텀 확보 주력
넥슨은 9일 한국을 비롯한 북미, 대만, 태국 등 237개국에 글로벌 동시 출시한 미소녀 게임 ‘블루 아카이브’로 4분기 신작 행보를 가동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도 준비 중이다. 3억8000만 이용자를 보유한 메가 히트 브랜드 카트라이더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멀티플랫폼 신작이다. 오는 15일까지 PC와 콘솔에서 글로벌 테스트를 진행한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2022년 1분기 중 국내 서비스를 목표로 막바지 개발 단계에 있다. 지난 10월 일주일간 안전성 점검을 위해 진행한 사내 테스트에서 모바일 수준을 뛰어넘는 액션성과 수동 전투, 귀검사, 격투가 직업의 신규 바디를 포함한 높은 수준의 아트워크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넥슨이 공개한 대작(AAA) 타이틀로는 △지난 8월 프리알파 테스트를 마친 백병전 액션게임 ‘프로젝트 HP’(가제) △영상 공개한 넷게임즈의 기대작 ‘프로젝트 매그넘’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