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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넓은 보장에 슬기로운 소비생활까지…실속만점 필수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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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희동 기자I 2025.05.26 17:44:49

[든든한 노후, 현명한 소비]
초고령 사회, 고물가 시대
보험 '통합보장·케어' 방점
카드는 다양한 할인 혜택

[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보험·카드업계가 초고령사회 진입과 고물가 등을 반영한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보험은 ‘통합보장과 고령화’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보장을 강화하고, 카드사는 ‘슬기로운 소비 지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팍팍한 가계 살림에도 현명한 소비를 돕고 은퇴 이후 질병과 상해를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 출시가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삼성생명은 건강한 노후 준비를 위한 상품인 ‘삼성 웰에이징(Well-Aging) 건강보험’을 내놨다. 웰에이징 건강보험은 노인성 질환과 관련된 6대 질환군을 선별·보장하고, 장기요양 상태와 진단 시 치료비도 강화했다. 한화생명은 10년 이내 입원·수술 이력 없는 고객이 기존보다 약 12%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한화생명 H10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교보생명은 ‘교보마이플랜건강보험(무배당)’으로 원하는 보장을 맞춤 설계하는 ‘DIY형’ 건강보험으로 고객의 선택권을 넓히고 있다. 또 신한라이프는 ‘신한치매간병보험 ONE더케어’는 치매 예방부터 장기요양까지 폭넓게 보장한다. 손보업계에선 삼성화재가 평생 보장 통장을 콘셉트로 한 건강보험 상품 ‘보장 어카운트’를 선보였다. 보장 어카운트는 고객이 가입 후 일정 기간 무사고 조건을 유지하면 납입 보험료의 최대 52.5%를 돌려주는 ‘건강 리턴’, 1인 가구나 고령층 고객을 위한 ‘병원 동행 서비스’ 등이 특징이다.

현대해상은 ‘현대해상 내삶엔(3N)맞춤간편건강보험’으로 입원과 수술 고지기간을 각각 5년까지 분리, 총 35가지 가입유형으로 개인별 치료 이력을 세분화했다. 이를 통해 기존보다 약 15% 저렴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또 DB손해보험은 지난달 출시한 ‘정신질환진단비’, ‘정신질환입원일당’, ‘중증정신질환통원일당’ 등이 각각 6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카드업계에선 일상 속에서 할인 혜택 등을 누릴 수 있는 상품을 내놓고 있다. 신한카드의 ‘디스카운트 플랜’, ‘디스카운트 플랜 플러스’ 등은 일상 소비생활에 최대 20%(최대 10만원)를 할인해주는 카드다. ‘삼성 iD 스테이션’ 카드(연회비 1만 5000원)는 주유비 등 일상 영역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K에너지·GS칼텍스 주유 시 10% 할인, 통신, 편의점, 온라인 쇼핑몰에서 5% 할인을 제공한다.

현대카드는 할인과 캐시백 혜택을 동시에 받고 선적립 방식을 도입한 ‘M·MM·X·Z’를 선보였다. 현대카드M(연회비 3만원)과 현대카드MM은(연회비 7만원)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금액 1.5%를 M포인트로 무제한 적립(전월 이용금액 50만원 이상)해준다. 또 ‘KB 마이 위시 플러스’ 카드(연회비 5만원)는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KB페이 결제 시 10%, 국내 음식점·편의점(GS25, CU) 이용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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