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DN솔루션즈, 인도 벵갈루루에 공장·R&D센터 만든다

노희준 기자I 2024.07.02 15:49:04

2030년까지 1단계 1000억원 이상 투자
인도 카르나타카 주정부와 MoU
중국 이어 두번째 해외공장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공작기계 전문기업 DN솔루션즈이 인도 벵갈루루에 2030년까지 1000억원 이상을 투자해 새 공장 및 연구개발(R&D) 센터를 구축한다고 2일 밝혔다.

김원종 DN솔루션즈 대표이사(왼쪽에서 두번째), S. 셀바꾸마르 인도 카르나타카주 산업부 수석차관(오른쪽에서 두번째) (사진=DN솔루션즈)
김원종 DN솔루션즈 대표이사는 이날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S.셀바꾸마르 인도 카르나타카주(州) 산업부 수석차관과 만나 벵갈루루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DN솔루션즈는 벵갈루루 인근 부지에 새 공장 및 R&D 센터를 건설하기 위해 1단계로 2030년까지 1000억원 이상을 투자한다. 카르나타카 주정부는 필요한 인허가·인센티브 등 행정 지원들을 제공한다.

공장은 벵갈루루 인근 한 산업단지에 마련된 약 10만㎡(3만 평) 규모의 부지에 들어선다. 이르면 2026년 준공해 가동에 들어간다.

인도 남부에 위치한 벵갈루루는 한국 기업 등이 다수 진출한 첸나이와 가깝다. 또 제조업 관련 공급망이 잘 발달해 있으며 숙련 인력을 확보하기 좋고 주 정부의 정책이 안정적이라는 평가다.

이번 공장 및 R&D센터 투자로 DN솔루션즈는 급성장하는 인도 시장에서 가격 및 납기 경쟁력을 강화할 전망이다. 인도는 세계 1위 인구와 높은 경제 성장율을 갖춘 주요 신흥 시장이다.

인도 벵갈루루 신공장이 완성되면 DN솔루션즈는 기존 창원의 남산공장·성주공장, 중국 옌타이 공장 등과 함께 3개국 생산 체계를 갖추게 된다.

김원종 대표이사는 “앞으로 현지화한 모델을 꾸준히 개발하고 출시해 인도 고객을 만족시키고 시장을 공략해 나가겠다”며 “중국에 이어 성공 스토리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