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업은 제주도 내 디젤 발전기 등 내연기관에서 사용할 바이오중유의 연료 적합성을 검증하기 위한 실증 프로젝트로, 고품질 바이오중유 6,000㎘를 투입해 친환경 연료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데 목적이 있다.
KG에코솔루션이 공급할 연료는 기존 바이오중유 대비 연료 품질이 대폭 향상됐다. 특히 전산가(Acid Value)를 기존 기력용 바이오중유 기준인 25 이하에서 7 이하로 낮추어 연료의 부식성을 최소화하고, 연료 내 금속 성분 함량도 크게 줄여 내연기관의 안정적인 운용을 가능하게 했다.
|
KG에코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제주 실증사업 낙찰은 내연기관용 친환경 바이오연료 상용화를 선도하는 데 큰 의미가 있으며,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KG에코솔루션은 이번 실증 사업을 계기로 수소첨가 바이오디젤과 바이오선박유 등 다양한 분야로의 확장을 추진하며 친환경 에너지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 안에 바이오디젤 원료유 및 바이오선박유 생산라인을 증설해, 연간 3만6000톤 규모의 제품을 생산할 방침이다.


!["고맙다"...'제자와 부적절 관계' 들통난 교사가 남편에 한 말 [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5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