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사업 확장에 따른 객실 수요도 늘었다. 대형 인센티브 그룹 및 K팝 팬미팅 그룹 유치와 외국항공사 크루 고객 확보 등이 주효했다.
식음·연회 부문 매출도 12% 증가했다. 2022년 개관한 연회장 ‘랑데부’, 중식 파인다이닝 ‘페이’, 지난해 재단장한 루프톱 다이닝 ‘카바나 시티’ 등 신규 업장이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아 방문객 수가 늘었다.
12개 식음 업장이 각 특색에 맞게 국내외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프로모션을 전개한 것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더불어 서울드래곤시티의 풍부한 연회 시설 인프라를 활용한 국제 행사와 기업 세미나, 신제품 발표회 등 대규모 행사 진행, 동문회와 콘테스트 등 각종 이벤트성 행사 증가도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박태주 서울드래곤시티 총괄 총지배인은 “올 상반기에도 객실, 식음, 연회 등 모든 부문에서 고르게 성장하며 유의미한 성과를 기록했다”며 “예정된 대형 행사와 증가하는 여행 수요를 고려하면 하반기에도 상승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드래곤시티는 아코르 계열 4개 호텔(그랜드 머큐어·노보텔 스위트·노보텔·이비스 스타일)과 식음 업장 12개, 컨벤션 시설 12개를 보유한 대규모 호텔플렉스 시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