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약 실제 객실 운영수익이 일정 기준에 못 미칠 경우, 건영아파트로 잘 알려진 중견건설사인 건영이 위탁운영 수익금 지급 약정을 통해 5년간 차액을 보전하기로 돼 있어, 투자자들은 연 6.1% 수준의 배당수익률을 안정적으로 기대할 수 있다고 펀블 측은 밝혔다.
또한 건영과의 재매입확약 계약을 통해 상품 설정 후, 5년 뒤에 건영에 매입가(위탁수익금)로 재매입 요청을 진행할 수 있다. 자산 가치 하락 리스크를 방어할 수 있도록 구조화해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수익률을 추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설계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공모는 1월 13일부터 1월 17일까지 5 영업일 동안 펀블 앱에서 선착순 마감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모집 금액은 3억8000만원이다. 투자자들은 최소 5000원부터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조찬식 펀블 대표는 “이번 공모 상품은 금융중심지이자 비즈니스와 관광수요가 풍부한 여의도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은행의 정기예금 대비 경쟁력 있는 수익률을 제공하고, 금융 구조화를 통해 운영 및 매각 안정성을 높였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눈높이에 맞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소액으로 투자 가능한 우량 입지의 상품을 많이 공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