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가상화폐 포털 코인탁 오픈‥거래소별 실시간 정보 제공

장순원 기자I 2018.01.16 16:10:52
[이데일리 장순원 기자] 가상화폐 정보 포털 ‘코인탁(CoinTak)’이 16일 정식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코인탁’은 콘텐츠 플랫폼 전문기업 에이스탁이 제공하는 가상화폐 정보 포털 서비스다. 시가총액 1위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리플코인, 대시 등 주요 가상화폐에 대한 거래소별 실시간 시세와 코인정보, 회원 간 실시간 정보교환, 실시간 묻고 답하기(Q&A)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인탁은 거래소별 가상화폐 시세가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거래소별 실시간 가상화폐 시세 정보를 제공하고,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코인탁은 지난 1일 베타서비스를 시작 후 열흘 동안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3만 다운로드 돌파했다.

코인탁은 오는 2월 말 미국, 일본 등 국가별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추가 제공하고 커뮤니티 기능과 시세 알림서비스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아울러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탁 체인(CoinTak Chain)’을 3월 말 열 계획이다.

장효빈 에이스탁 대표는 “가상화폐 시장은 투기와 투자, 규제와 육성에 대한 인식과 대응의 기준이 명확하지 않고 불명확한 정보의 유통이 시장의 혼란을 가중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코인탁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올바른 투자문화를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상화폐 광풍

- 앤드어스체인, 초기 채굴자 ‘앤드어스체이너’ 모집 성황리 마감 - 마이클조던, NBA스타 카드 블록체인 토큰사에 투자 - 한국블록체인협회, ‘가상자산 AML·CFT 실무과정’개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