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7월 13일까지 2025년 하반기 활동할 클립 크리에이터 1만 명 규모를 선발한다. 모집된 창작자들은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정식 출범 예정인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 등 수익화 연계 기회도 제공받는다.
특히 이번 기수부터는 텍스트나 이미지 기반 콘텐츠를 주로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도 참여 가능해져, 숏폼 영상에 국한되지 않는 다채로운 콘텐츠 포맷의 크리에이터 유입이 기대된다.
|
네이버는 하반기부터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 ▲스마트스토어 연계 ‘쇼핑 커넥트’ ▲브랜드 콘텐츠 제작 ‘브랜드 커넥트’ 등 다양한 수익화 모델을 통해 창작자 지원을 본격화한다.
영화제·패션쇼 등 오프라인 이벤트 참여와 방송사 IP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기회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클립 김아영 리더는 “콘텐츠 제작부터 브랜딩·수익화까지 전 주기를 지원하며 창작자들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버는 브랜드 협업도 가속화하고 있다. 상반기 삼성전자, 다이슨, 현대그린푸드에 이어, 6월부터는 에어비앤비와 함께 ‘여름 여행’을 주제로 한 스페셜 미션을 진행 중이다. 클립 크리에이터는 에어비앤비 숙소를 주제로 한 콘텐츠 2편을 제작하고, 해시태그 및 스티커를 활용해 참여할 수 있다. 우수 참여자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신세계家' 올데프 애니 사는 한국 최고 부촌은 어디[누구집]](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400015t.jpg)
![AI가 바꾼 대입 판도…이대·중대 AI학과 내신합격선 'SKY 수준'[only 이데일리]](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400423t.jpg)

![판사도 “엽기적”…40대女 성폭행한 중3이 한 짓 [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4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