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육효구 세종대 취업지원처 부장,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대통령표창

김윤정 기자I 2024.09.09 17:30:41
[이데일리 김윤정 기자] 세종대는 육효구 세종대 취업치원처 부장이 지난 5일 ‘2024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청년일자리사회 공헌 부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오른쪽)육효구 세종대 취업지원처 부장과 하형소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이 5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세종대)
고용노동부는 매년 일자리 창출 실적과 일자리 개선 실적에 기여하고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각계각층의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육효구 세종대 취업지원처 부장은 2017년부터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을 사업을 시작으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재학생 맞춤형 고용 서비스 사업 등 재학생 및 지역청년들의 취업지원과 정부고용정책에 대한 홍보업무를 수행 중이다. 현재는 전국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협의회 부회장직을 맡고 있다.

세종대는 고용노동부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거점형)를 운영하고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학이다. 세종대 관계자는 “우수한 재학생과 졸업생·지역청년들에게 다양한 양질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학생과 지역 청년들이 더 쉽게 취업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우리 사회의 일자리 창출·일자리 질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