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C은 고객들이 구매 압박 없이 자유롭게 차량을 탐색하고 시승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전문 교육을 받은 차량 전문가들이 상세한 정보를 제공해 고객들의 합리적인 구매를 돕고 있다. 향후 전국 6개 센터로 확장할 예정이다.
KEC 운영을 맡은 라이드는 2021년 출시한 시승 전문 앱 ‘라이드나우’를 통해 획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만들고 있다. 라이드의 시승 운영 전문성과 KGM의 고객 중심 전략이 만나면서 KEC는 자동차 오프라인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라이드에 따르면 KEC 개소 후 고양시 풍동 자동차 거리를 찾는 고객들의 발길이 눈에 띄게 늘어났다. 라이드 관계자는 “센터 인근의 타 대리점 대비 10배 이상 고객이 늘어났다”며 “향후 전국 단위 6개 센터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GM 관계자는 “단순한 제품 홍보와 전통적인 판매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정기적인 문화 행사와 특화된 시승 서비스를 통해 브랜드 충성도와 신뢰도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