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트너십 체결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파머신테즈에 동아제약의 일반의약품 및 템포 등 소비자 제품, 동아에스티(170900)의 전문의약품과 원료의약품을 공급하게 되고 장기적으로 디엠바이오가 개발 중인 바이오시밀러 등으로 품목을 확대하게 된다. 또 가격경쟁력 확보를 위해 현지 생산에 필요한 일부 품목의 제조기술도 이전할 계획이다.
파머신테즈는 공급받은 제품의 러시아 현지 유통 및 판매, 마케팅뿐 아니라 기술이전된 제품의 생산을 담당하게 된다.
러시아 10대 제약사 중 하나인 파머신테즈는 항결핵제, 항생제, 에이즈치료제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 판매하는 회사로 1997년 설립 이후 지난해까지 연평균 10%씩 성장하고 있으며 지난해에 2300억원의 매출과 병원영업부문 로컬 제약사 중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이번 파트너십으로 동아쏘시오그룹의 우수한 제품과 제조기술이 파머신테즈의 현지 영업망 및 생산시설과 만나 러시아에서 성공적인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러시아 시장 진출 확대와 독립국가연합(CIS)을 포함한 유럽시장 진출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은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로 동아쏘시오그룹은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 도약하는데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