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의 원작인 ‘데드 어카운트’는 2023년에 연재를 시작했으며, ‘리얼 어카운트’와 ‘마녀에게 바치는 트릭’ 등으로 잘 알려진 와타나베 시즈무 작가의 작품이다. 죽은 자의 SNS 계정이 디지털화되어 되살아난 유령을 퇴치하기 위해, 주인공인 ‘에니시로 소지’가 ‘미덴학원’에 편입해 동료들과 함께 분투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 작품은 현대 사회를 반영한 주제와 박진감 넘치는 배틀 액션으로 화제를 모으며, 특히 젊은 독자층을 중심으로 폭넓은 세대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내년 1월부터 TV아사히 계열 전국 24개 네트워크 “IMAnimation”에서 매주 토요일 밤 11시 30분에 애니메이션 방영도 예정되어 있다.
오병진 스마일게이트 사업실장은 “데드 어카운트의 게임화는 단순한 IP 확장을 넘어, 원작 팬과 게이머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마일게이트의 퍼블리싱 경험을 바탕으로 ‘데드 어카운트’를 성공적인 글로벌 타이틀로 안착시키고,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의 협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코단샤 후루카와 신 부장은 “데드 어카운트는 기존 액션 만화와 차별화된 강렬한 스토리와 세계관을 갖춘 작품”이라며, “이번 게임화 프로젝트를 통해 원작의 매력을 끌어내,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쓸어담는 수준” 연말 다이소 명동…외국인 쇼핑 러시 ‘들썩'[르포]](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0800068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