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폴리텍大·중진공, 청년취업 지원 ‘맞손’

박철근 기자I 2018.08.20 15:16:24

실무형 인재 양성 및 우수 중소기업 기술인력 지원 위한 협약 체결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이석행(왼쪽)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과 이상직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상직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한국폴리텍대)
한국폴리텍대는 20일 오후 경남 진주에 있는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우수기술인력의 중소벤처기업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중진공 기업인력지원센터를 통한 우수 기술인력의 중소벤처 기업 취업지원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및 현장견학 △우수기술인력의 중소기업 유입을 위한 인식개선 연수 △청년취업자의 자산형성 및 대·중소기업 임금격차 완화를 위한 청년내일체움공제 홍보 △스마트팩토리 관련 교육과정 공동개발·운영을 통한 스마트제조분야 인력양성 △폴리텍 피테크(P-TECH)사업 참여기업의 중진공 지원 사업 참여 확대 등을 협력키로 했다.

중진공 기업인력애로센터를 통해 중소기업 기술인력 채용수요를 파악하고, 폴리텍 기술인력 간 취업매칭을 공동 추진, 중소기업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할 것으로 양측은 기대했다. 아울러 대표적인 기술인력 양성 기관으로 상호협력을 통해 일자리 매칭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스마트팩토리 운영 전문 인력도 양성할 계획이다.

이석행 폴리텍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기술인력의 중소기업 취업지원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육 품질 제고와 고급 현장인력 배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