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병원 제대혈은행 아이코드, 제대혈 가입 이벤트 실시

이순용 기자I 2014.12.17 16:35:59

제대혈 가입시할인 혜택…가족 위한 30년 및 100년 보관 상품 출시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차병원그룹은 ‘차병원 기증제대혈은행’, ‘차병원 가족제대혈은행 아이코드’에 보관되었던 제대혈 줄기세포의 이식 출고건이 현재 800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제대혈은행 중 가장 많은 수의 이식출고 건으로 제대혈 줄기세포가 안전하게 보관 및 이식에 사용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제대혈(탯줄혈액)은 출산 시 단 한번 채취 할 수 있으며, 백혈구와 적혈구, 혈소판 등을 만드는 조혈모세포를 다량으로 함유, 연골과 뼈, 근육, 신경 등을 만드는 간엽줄기세포도 갖고 있어 의료가치가 매우 높다. 특히 골수를 구할 수 없는 백혈병 환자에 대한 새로운 혈액암 치료법으로 자리를 잡았으며, 골수를 이식하는 것보다 부작용이 적고 수술 성공률도 높다.

조혈모세포이식은 백혈병, 악성 림프종, 다발성 골수종등 혈액종양 환자 및 재생 불량성 빈혈, 선천성 면역 결핍증 등과 같은 비악성 혈액질환들에 대해 질병을 완치시킬 수 있다.

또한 분당차병원 재활의학과에서는 뇌성마비 치료에 제대혈줄기세포를 사용하였으며, 2010년 국내최초 자가제대혈 이식 치료 성공, 2013년 세계최초 타가제대혈 이식 치료에 성공, 꾸준히 가족제대혈로 뇌성마비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차병원그룹은 제대혈의 보관 및 이식 활성화를 위해 기여하고 있는 바이오, 의료그룹으로 이번 800건의 돌파에 따라, 더 이상 난치성질환으로 고통받는 아이 및 가족이 없도록 보관비용을 지원해 대대적인 ‘슈퍼 블랙 프라이데이 이벤트(Super Black Friday Event)’‘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오는 22일까지 한시적으로 가족형 상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약 20%의 할인 및 추가적인 부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품속 아기의 첫 크리스마스를 함께 기뻐하며, 3만원 상당의 크리스마스 케익을 모바일 상품권으로 증정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