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세계 최대 의료기기전 獨 '메디카' 개막 전 온라인 무료 세미나

이선우 기자I 2023.09.27 17:41:09

내달 12일 이어 11월 3일 온라인 세션 진행
웨어러블 기술, 원격진료 주제 전문가 강연
11월 13일 개막 박람회에 5000여개사 참여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11월 13일부터 16일 열리는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문 박람회 독일 뒤셀도르프 ‘메디카(MEDICA)’ 지난 행사 모습 (사진=라인메쎄 제공)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메티카’(MEDICA)가 행사 개막에 앞서 무료 온라인 세션인 ‘메디카 딥 다이브’(MEDICA DEEP DIVE)를 진행한다. 원격진료, 수술로봇, AI(인공지능) 진단 등 최근 의료 분야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혁신 기술·서비스를 주제로 열리는 ‘원 포인트’ 비즈니스 프로그램이다.

GE 헬스케어와 필립스, 프라운호퍼대 연구소, 바젤대학병원, 뮌헨 공과대, 독일 항공우주센터 미로혁신연구소 등 관련 기업과 기관 소속 전문가들의 강연을 소정의 등록 절차만 거치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세션에선 전문가 강연에 이어 직접 궁금한 점을 묻을 수 있는 Q&A 세션도 진행한다.

메디카 딥 다이브는 다음달 12일 ‘웨어러블 기술’을 주제로 한 세션에 이어 11월 3일 ‘원격진료를 통한 의료서비스 개선’ 세션을 진행한다. 최근 선보인 ‘수술로봇’ ‘AI 진단’ 세션은 행사 홈페이지에서 강연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전 세계 500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메디카 박람회는 오는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다. 올해 주제는 ‘의료 서비스의 진화’(Where healthcare is going)다. 메인 프로그램인 전시 외에 실험실 기술 및 진단, 디지털 의료, 의료 소모품, 물리치료 및 정형외과 기술, IT 시스템 및 솔루션 등을 주제로 한 전문 세미나와 콘퍼런스가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입장권 예매 등 참가 관련 정보는 행사 홈페이지 또는 뒤셀도르프메쎄 공식 한국대표부인 라인메쎄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