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신한은행과 ‘눈높이 칭찬통장 5주 챌린지’ 진행

이후섭 기자I 2022.04.12 14:44:26

학습습관 형성 위한 미션 달성하면 스탬프 지급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대교(019680)는 신한은행과 눈높이러닝센터 학생을 대상으로 한 `눈높이 칭찬통장 5주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대교와 신한은행이 개발 중인 어린이 대상 금융·교육서비스 융합 플랫폼 `키즈 뱅크(Kids Bank)`의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 형성과 금융 이해력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이벤트는 수도권 내 눈높이러닝센터에 출석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는 22일까지 회원에게 발송되는 이벤트 참여 링크 문자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1000명에게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눈높이 칭찬통장 5주 챌린지`는 눈높이러닝센터에서의 학습 현황을 바탕으로 학습 습관 형성을 위한 미션 달성 시 대교와 신한은행이 공동으로 제작한 통장에 스탬프를 지급하고 챌린지 종료 후 리워드를 제공한다. 통장에 적립된 스탬프는 온라인으로 연결해 학부모가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오프라인의 학습 결과를 온라인으로 보상해 학생들의 학습 성취도를 높이고 장기적인 학습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학생에게 신한은행에서 진행하는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학습 동기부여와 함께 경제관념을 심어줄 계획이다.

대교 관계자는 “`눈높이 칭찬통장 5주 챌린지`를 통한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향후 선보일 키즈뱅크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라며 “알파세대(2010년 이후 출생)에게 중요한 금융 교육과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 형성 두 가지를 하나의 디지털 서비스에 담아 차별화된 금융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