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국토부, '대한민국 국토경관헌장 공모전' 수상작 발표

원다연 기자I 2017.05.10 11:00:00

''국토를 가치있게, 국민을 행복하게, 미래를 아름답게''
슬로건·UCC·사진 3가지 분야 대상 작품 선정
경관법 제정 10주년인 17일 시상식 개최

△‘대한민국 국토경관헌장 공모전’ 사진 분야 대상 ‘붉은 숲’. 국토부 제공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국토교통부는 지난 3월 공모를 시작한 ‘대한민국 국토경관헌장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해 10일 발표했다.

슬로건, UCC, 사진 등 3가지 분야에서 ‘국토를 가치있게, 국민을 행복하게, 미래를 아름답게(김현희)’, ‘바로 우리의 삶(송은석)’, 붉은 숲(박동철)’을 대상 작품으로 각각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토경관헌장(경관헌장)’을 제정하는 과정에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국민들과 함께 헌장을 만들어 가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14일까지 3주 동안 슬로건 475건, UCC 11건, 사진 407건 등 총 893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접수된 작품에 대해서는 정책실무자 등이 1차 심사를 거친 후 민간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2차로 평가해 최종 18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주제 전달력, 창의성, 독창성, 작품성 등 다양한 기준으로 평가해 슬로건, UCC, 사진 각 분야별 6건씩 총 18건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수상작은 공모전 홈페이지(www.molit.go.kr/landscap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상은 경관법 제정 10주년인 오는 1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국토경관헌장 선포식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안충환 국토부 건축정책관은 “국토경관헌장 제정을 앞두고 사전에 진행된 온라인 의견 수렴, 국민토론회 및 공청회에 이어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또 하나의 국민 소통 과정”이라며 “그동안 국민 여러분이 보여준 높은 관심과 의견을 반영해 국토경관헌장을 차질 없이 제정·선포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