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젠바이오, 세계 최대 의료IT 전시회 참석

최훈길 기자I 2023.04.06 16:41:52

최대출 대표 “美 의료시장 연내 진출”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코스닥 상장사인 엔젠바이오는 오는 17~21일에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2023 HIMSS 글로벌 건강 컨퍼런스 및 전시회(Global Health Conference & Exhibition)’(2023 HIMSS USA)에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엔젠바이오)


HIMSS 글로벌 헬스 전시회는 미국 보건의료 정보관리시스템협회(HIMSS:Healthcare Information and Management Systems Society)가 주관하는 의료정보 통신기술 관련 국제행사다.

86개의 국가에서 480개 기업, 470개 비영리 기관과 단체, 65개 의료서비스 기관들이 참여한다. 엔젠바이오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HIMSS USA 한국관 운영에 참여 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이번 HIMSS USA 한국관은 엔젠바이오 등 디지털헬스케어 기술·서비스 우수기업이 선정됐다. 보건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

엔젠바이오는 질병 유전체 자동분석 소프트웨어 엔젠어날리시스(NGeneAnalySys) 등 엔젠바이오의 혁신적인 정밀진단 플랫폼 기술 및 솔루션을 소개할 계획이다.

최대출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당사의 암 유전체 분석 및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알릴 것”이라며 “연내 미국 의료시장 진출의 기반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