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SI는 국내산업의 각 산업별 제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올해로 25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소비자의 직접 참여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국내 대표 조사다.
한샘은 이번 조사에서 브랜드 신뢰도·컬러·디자인·편리성 등의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제품의 내구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샘은 1인 가구는 물론 비용 대비 효율을 따지는 실속형 소비자가 증가하는 등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브랜드의 신뢰도와 내구성 등이 중요한 평가요소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이영일 한샘 CS(Customer Service)센터 부장은 “가정용가구부터 부엌가구까지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 드린다”며 “고객만족의 실천은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인 만큼, 더 나은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품질경영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