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서재는 올해 1분기 매출 168억원, 영업이익 29억원으로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1%, 영업이익이 42% 뛰었다.
밀리의서재에 따르면 매출 증가의 배경으로 △안정적인 전자책 정기 구독 매출 △B2B(기업 간 거래)·B2BC(기업 간+기업과 소비자 거래) 사업 확대로 수입원 다각화 △오리지널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종이책 판매 등을 꼽았다.
특히 지난해부터 본격화한 B2B 서비스와 KT, LG유플러스 등 통신사와의 요금제 번들링 상품 출시에 따른 B2BC 매출 증가가 실적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분선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한 ‘밀리로드’를 통해 출간한 ‘분실물이 돌아왔습니다’ 종이책 판매 수익과 인공지능(AI) 기술 도입으로 인한 콘텐츠 제작비 절감 효과도 실적 상승에 기여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매년 감소하는 독서 인구 여파에도 밀리의서재 누적 구독자 수는 전년 대비 36% 증가한 750만명을 돌파한 상태다. 회사는 다양한 독서 콘텐츠 개발과 지속적인 앱 개편, 사업 분야 확대 등의 영향으로 올해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현진 밀리의서재 대표는 “사업 영영 확장을 통한 질적 성장과 더불어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에 집중해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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