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282330)은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7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감소했다고 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0% 증가한 2조2029억원, 당기순이익은 1.7% 줄어든 585억원으로 각각 잠정 집계됐다.
BGF리테일은 내수가 부진한 상황에서도 상반기 인기를 끈 생레몬하이볼을 비롯한 주류 매출액이 늘고 식품·제약·게임 기업과의 협업 상품도 관심이 커지며 매출액 증가 추세를 보였다.
하지만 5·6월 비오는 연휴와 주말이 많았던 데다 운영비가 늘어나는 등 변수가 작용하면서 영업이익은 뒷걸음질 쳤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편의점 업계에선 최대 성수기로 꼽히는 3분기엔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간편식, 디저트, 주류 등 부문에서 차별화한 상품을 확대해 성장세를 유지하리라고 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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