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랭킹에서도 '평양냉면' 인기 폭발

김용운 기자I 2017.08.31 12:04:50

2017 코릿 미식레스토랑 전국 TOP 50 발표
우레옥, 필동면옥, 을밀대 등 평냥냉면 전문점 대거 이름 올려

필동면옥의 평양냉면(사진=이데일리DB)
[이데일리 김용운 기자] 평양냉면의 인기를 타고 우레옥과 필동면옥 등 서울 시내 전통의 평양냉면 식당이 외식업계 전문가와 음식 평론가등이 꼽은 국내 TOP 10 레스토랑 명단에 들었다.

조윤미 퍼블리스원 대표는 31일 서울 중구 시그니처타워에서 열린 ‘제3회 코릿 공식 출범 기자간담회에서 “울해 TOP 50에 든 식당은 모던한식을 포함해 21곳의 한식당이 이름을 올려 한식의 강세가 두드러졌다”며 “특히 상위 TOP 10에 든 식당 가운데 평양냉면 전문점이 2곳이 꼽혀 올해 평양냉면의 인기가 반증됐다”고 말했다.

코릿은 ’코리아‘(KOREA)와 ’먹다‘(EAT)의 합성어로 국내 외식업계 종사자 및 미식 전문가 100명이 맛으로 평가한 한국의 미식 레스토랑 서베이와 랭킹이다. 제주관광공사와 광고대행사인 퍼블리스원이 2015년 부터 매회 한 차례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올해 코릿 랭킹에 참여한 100인의 선정단이 꼽은 올해의 미식 트랜드도 공개되었다. 올해 미식 트렌드는 한식의 재조명, 건강한 식재료, 가성비, 혼밥과 혼술 등 1인식 등 4가지로 추렸다.

코릿 랭킹에 선정된 레스토랑의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제3회 코릿 제주 페스티벌은 오는 9월29일부터 30일까지 제주도 서귀포시 제주ICC 야외광장과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해비치리조트 등에서 개최한다.

조 대표는 “올해 3회째를 맞이한 코릿은 한국인의 식문화를 알아보고 한국을 찾은 외국인에게 정확하고 신뢰할만한 외식 정보를 제공하고자 만들어졌다”며 “오로지 ’맛‘만으로 평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음은 2017 코릿 랭킹 전국 TOP50 명단

△다이닝스페이스△르꼬숑△리스토란데 에오△밍글스△스시조△우래옥△진진△쿠춀로 오스테리아△톡톡△ 필동면옥△DOsa by 백승욱△가온△권숙수△능라도△달뜨네△도원△두레유△떼레노△라연△레스쁘아뒤이부△류니끄△밀리우△반피차이△보트르메종△봉포머구리집△봉피양&벽제갈비△상해루△서촌김씨 리스토란테△수퍼판△순대실록△스와니예△옥동식△을밀대△을지면옥△익스퀴진△자하손만두△장원막국수△정식당△제로컴플렉스△주옥△진미식당△청춘구락부△테라13△테브블포포△툭툭누들타이△팽양면옥△피에르가니에르△해남천일관△홍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