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에스피 관계자는 “회사의 ODM과 PB, 양 사업 부문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어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으며 이 추세는 올해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연결 영업이익은 자회사 인수로 인한 무형자산상각비를 포함한 단순 회계적 비용이 3억1000만원 가량 반영돼 수익성이 왜곡돼 보일 수 있으나, 이는 현금 유출이 없는 회계 상 비용으로 실질적인 영업이익은 약 9억1000만원에 달해 성장 가속도가 붙은 상태”라고 설명했다.
오에스피는 지난 2월 SSG닷컴에 PB제품 입점을 마쳤으며, 3월에는 국내 코스트코와 판매 계약을 체결해 2분기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반영되고 있다. ODM 사업 부문에서도 현재 약 20개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신규 거래처 증가도 전망돼 지속적인 매출 확대가 유력한 상황이다.
점차 감소하고 있는 원재료비도 회사의 수익성 증진에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PB제품의 매출 비중이 증가하면서, 1분기 원재료 비율은 전년 동기 대비 10.7% 감소해 48.2%로 집계됐다. 오에스피는 원재료비를 계속해서 줄여 나가며 올 한해 양적 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도 이룬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