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모바일 쇼핑족 잡기 위해 '펀마케팅'

장영은 기자I 2014.04.01 15:54:19

12가지 동물''쇼핑왕국'' 캐릭터로 브랜드 캠페인
만화·동영상으로 모바일 서비스 홍보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옥션은 모바일 쇼핑족에게 보다 쉽고 친근하게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동물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쇼핑왕국’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12가지 동물 캐릭터를 이용한 만화와 재미있는 컷, 동영상 등을 이용해 ‘쇼핑의 불편 해소’라는 주제를 전달할 예정이다.

옥션 관계자는 “지난해 대대적인 모바일 개편을 통해 모바일 매출 증가세가 전년대비 두 배에 달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옥션 모바일의 장점을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캠페인 첫 광고는 모바일 쇼핑 시 간편결제가 가능한 ‘스마일페이’를 주제로 삼았다. 불편함을 못 견디는 ‘불편하 쥐’, 복잡해서 쇼핑을 포기한 ‘포기하 새’와 ‘귀찮 개’, 입력정보를 잘 잊는 ‘까먹었 닭’ 등이 불평하면 쇼핑의 왕 ‘편하게 사자’가 해결사로 등장한다는 내용이다.

옥션은 ‘쇼핑왕국’ 동물 캐릭터로 모바일 고객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쇼핑왕국 동물들의 코믹댄스를 ‘움짤’(움직이는 GIF 이미지) 이모티콘으로 만들어 모바일 메신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 배포하고, 캐릭터 인기 투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에 론칭한 간편결제 스마일페이는 결제 시 복잡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최초에 카드번호를 한 번만 입력하면 이후 휴대폰 인증 등으로 신속한 결제가 가능하다. 옥션은 스마일페이를 현재 현대, 삼성 등 2개 카드사에서 점차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