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캠시스, 캐나다 SEON社와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공급계약

이진철 기자I 2016.02.24 13:42:18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캠시스(050110)는 북미지역 스쿨버스용 DVR(디지털 비디오 레코더) 업체인 SEON디자인과 어라운드뷰 모니터링(AVM) 공급계약을 체결해 북미시장 진출의 첫 신호탄을 쏘아올렸다고 24일 밝혔다.

SEON디자인은 캐나다 소재의 스쿨버스, 일반버스, 소방차, 상업용 트럭 등 상용차 DVR 공급 업체로 약 4200개 이상의 공급처를 보유하고 있다.

캠시스는 이번 AVM 공급 계약을 통해 1년6개월간 최소 물량 5000대를 확보했다. 아울러 현재 운행 중이거나 신규로 생산되는 상업용 차량 장착 및 닛산USA의 상업용 트럭 옵션 공급 등을 통해 추가적인 물량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공급하는 AVM 제품은 상업용 차량을 대상으로 개발됐으며, 방수기능, 메탈 케이스 제작, 쉽고 빠른 공차보정 등이 특징이다. 추후 MOD(이동물체 감지 시스템)와 LDWS(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등의 ADAS(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박영태 캠시스 대표는 “이번 공급계약을 통해 캠시스 전장-IT 제품의 자동차 선진국 시장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한 것”이라며 “북미시장 진출을 기반으로 향후 유럽, 일본 등에도 공급을 추진할 계획”이라는 밝혔다.

한편 캠시스는 1993년 설립, 2003년에 휴대폰용 카메라 모듈사업에 진출해 연간 1억개 이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카메라 모듈 기업이다. 2013년에는 전장-IT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해 차량-IT, 생체인식보안, EV핵심부품 등 제품 다각화에 나섰다.

AVM 장착사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