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코리아는 실물 경제 기여형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로 식신의 전국 75만 개 맛집 데이터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내 현실의 식당과 상점 정보를 담았다.
메타버스 내 주요 액티비티로는 △‘트윈월드’에서 가고 싶은 지역, 테마, 서비스 별로 상점 정보와 위치, 다른 트레블러들의 리뷰를 확인하고, 관심 있는 상점을 저장하거나(‘배낭 담기’), 방문한 상점에 대한 리뷰를 직접 작성할 수 있다. △‘배낭보기’에서는 테마, 장소, 기분에 따라 자유롭게 상점별 그룹을 만들고 담아 둔 상점을 그룹화 할 수 있다.
이용자가 상점에 사진이나 영수증 인증 등을 거친 리뷰 작성을 완료하면 생태계 내부 검증을 거쳐 ‘트윈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이 내부 검증은 트윈코리아 플랫폼 내에서 ‘셀’이라고 부르는 현실의 주소 좌표 기반 일정 영역을 분양 받은 회원인 ‘셀 오너’가 셀의 관리자로서 참여한다. 셀 오너는 이로 인해 트윈 포인트의 일부를 관리 대가로 적립 받게 된다. 셀 오너들의 리뷰 관리 활동은 △‘마이페이지’ 내 ‘리뷰 관리’에서 할 수 있다. 이렇게 적립한 트윈 포인트는 6~7월 중 오픈할 △‘포인트샵’에서 각종 타 포인트와의 교환 서비스, 브랜드/프랜차이즈 상품권, 추후 메타버스 건축·체험 3D 아이템 등 온오프라인 상점 등 다양한 활용처에서 쓸 수 있게 된다.
이번 초기 버전 오픈 이후에는 셀오너-유저-상점 간의 리뷰 포인트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한편, 3D 공간에 대한 지속 개발을 통해 셀 오너들의 셀 위 가상 건축과 가상 건축물 내부 구현, 현실 상점들의 3D 모델링, 아바타 플레이 등의 메타버스 기능들을 하반기 중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트윈코리아 사업 부문의 허은솔 대표는 “많은 유저분들이 자유롭고 즐거운 트윈월드 상점 여행과 함께 셀 오너들에게 검증된 신뢰도 있는 리뷰, 정보를 공유하며 트윈지갑을 채워가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트윈코리아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기능 소개와 정보는 공식 블로그와 트위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