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파인로보틱스에 따르면 내달 로봇청소기 신제품 ‘센스봇(SENSEBOT)’을 출시하며 센스봇 로봇청소기의 장점을 살린 다양한 액세서리도 선보인다.
센스봇은 평소에는 진공청소와걸레청소가 동시에 가능한 로봇청소기로 사용하다가 필요에 따라 진공 청소부를 분리해 핸디청소기로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3 in 1 로봇청소기다.
진공청소부에는 싸이클론먼지집진 방식을 적용, 빠르고 강한 흡입력(최대 120와트)을 구현해 바닥 먼지나 머리카락 등을 말끔하게 제거한다. 또 교체 가능한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한번 충전하면 일반 모드에서 최대 40분, 터보 모드에서 최대 20분까지 청소가 가능하다.
물로 씻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워셔블(Washable) 필터를 채용해 경제적인 필터 사용이 가능하며, 원터치 방식의 먼지통 구조로 손에 먼지를 묻히지 않고 위생적으로 손쉽게 비울 수 있다.
걸레청소 기능을 하는 자율주행 이동체에는 파인로보틱스가 독자 개발해 특허 출원한 액티브 구동 모듈이 적용돼 걸레부하에도 강한 직진 주행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센스봇은 △기존 극세사보다 먼지 흡착력과 세탁력이 우수한 캐치맙 걸레 △계단과 현관, 난간 등 낙하지역을인식해 추락을 방지하는 절벽감지 센서 △침대 밑과 같은 어두운 공간을 스스로 탐지해 집중 청소해 주는 쉐도우(Shadow) 청소 기능 등이 적용됐다.
파인로보틱스 마케팅 담당 홍종구 이사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센스봇은 그동안 로봇청소기 업체가 보여주지 못한 차별화된 모습을 갖췄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차별화된 컨셉의 신제품 출시로 로봇청소기의 혁신을 실현하여 메이저 로봇청소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고말했다.
한편 파인로보틱스는 로봇 및 로봇청소기 관련 국내외 35건 이상의 특허 등록과 30여건의 특허출원을 보유하고 있는 특허기술 기반 기술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