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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4C 페스티벌은 지난 2005년부터 개최된 북미 최대 기능성게임 네트워킹 행사로, 우리 사회가 직면한 사회 이슈를 주제로 게임을 만들어 변화를 모색하고자 시작됐다. 구글플레이,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IT기업을 포함해 1200여명 이상의 주요 관계자가 참여하는 등 기능성게임 분야에서 큰 영향력을 지닌다.
이번 행사는 학습(Learning),건강 및 웰빙(Health and Wellness), 시민 및 사회문제(Civics and Social Issues), 확장현실(Extended Reality) 총 4개 분야를 주제로 진행해 기능성게임을 통해 사회적가치 실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콘진원은 국내 대표 기능성게임 개발사와 함께 ‘Korean Games Stage : Games begin, Change begins’를 주제로 참가했으며, 학습 분야에서는 총 5개 기업의 참가를 지원했다.
김영준 콘진원 원장은 “기능성게임은 게임의 사회문화적 기능을 활용해 사회적가치를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며 “이번 G4C 페스티벌 참가로 우리 우수 기능성게임 개발사들의 해외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콘진원은 사회적가치를 지닌 기능성게임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