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엠피닥터에 따르면 오후 2시 53분 현재 라온피플은 전 거래일보다 4.17%(180원) 오른 4495원에 거래되고 있다.
6일(현지시간) 젠슨 황은 기조연설에서 “AI가 GeForce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며 AI 기술이 적용된 후 영상의 색과 선명함 등에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보여줬다. 젠슨 황 CEO는 “엔비디아의 슈퍼컴퓨터와 GPU에서 실행되는 신경망을 통해 학습이 이뤄졌다”며 “GPU에서 실행되는 신경망은 렌더링하지 않은 픽셀을 추론하고 예측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라온피플은 지난해 10월 ‘엔비디아 커넥트’(NVIDIA Connect) 멤버로 선정됐다고 밝힌 바 있다.
엔비디아 커넥트는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및 서비스 공급 업체를 지원하는 ISV(Independent Software Vendor) 프로그램으로, 엔비디아의 고급 개발 리소스, 기술 세션 및 교육 등을 활용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특히 생성형 인공지능(AI)을 비롯한 컴퓨터 비전 및 딥러닝 분야 솔루션 개발 관련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라온피플 관계자는 “엔비디아 커넥트 멤버 선정은 기술력과 잠재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엔비디아와 협력을 통해 AI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