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TF는 부천세종병원과 인천세종병원이 시행하는 환자경험 향상 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전 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출범했다. TF에는 간호부, 진료부, 진료지원부, 특수간호부, 병동간호부, 행정지원부, 질향상환자안전실, 고객경험관리실 등 주요 부서가 참여하며, 각 부서는 올해 말까지 평가 문항별 실천 중심의 개선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진식 이사장은 “환자경험은 의료서비스 질 향상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TF 운영으로 과거 미흡했던 영역의 개선은 물론, 더 나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세종병원 전 임직원이 환자 중심 의료문화 정착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천 가이드도 마련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정부도 의료기관의 환자 중심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매년 전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환자경험을 시행하고 있으며, 평가 결과를 국민에게 공개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