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사는 올해 6월부터 9월까지 총 39개 업종, 141개 기업과 26개 공공기관 및 지자체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모니터요원이 가상 고객으로 직접 전화해 해당 상담내용을 전문요원이 평가하는 ‘전화모니터링 조사’와 최근 3개월 이내 콜센터 이용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메일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되던 일부 특가 항공권을 콜센터에서도 구매 가능토록 해 고객선택권을 확대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지난 2월 오픈한 ‘글로벌 UMS(통합메시징시스템)’ 시스템으로 항공기 운항변경 정보를 휴대폰 문자 메시지(SMS)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 있는 고객에게 사전 전송해 고객 불편사항을 최소화했다고 평가됐다.
유충재 아시아나항공 예약영업팀장은 “KS-CQI 조사에서 항공 부문 1위 수상을 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콜센터는 고객과 소통하는 중요한 창구인 만큼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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