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석경에이티, 나노코리아 2023 참가…“차세대 기술 공개”

최훈길 기자I 2023.07.10 17:23:01

임형섭 대표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나노기술 전문기업 석경에이티(357550)가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에 나섰다.

석경에이티는 지난 7일까지 경기도 일산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나노코리아 2023에 참가해 중공 실리카 등 핵심 기술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글로벌 3대 나노기술 행사로 손꼽히는 ‘나노코리아 2023’에는 8개국 약 400곳의 기업과 단체가 참가했다. 주최 측 추산 40개국에서 1만2000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석경에이티는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를 목적으로 나노코리아 1회부터 올해까지 21년째 참가하고 있다.

석경에이티가 이달 5일부터 7일까지 일산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나노코리아 2023’에서 부스를 설치하고 기업인들과 만났다. (사진=석경에이티)


석경에이티는 올해 석경에이티의 핵심 기술인 중공 실리카를 중심으로 △덴탈 필러(Dental Filler) △토너외첨제 재료(Spherical Silica) △화장품 재료(Cosmetic material) 등 기존 제품 라인업의 산업 적용 현황과 고기능성을 강조했다.

회사 측은 올해도 중공 실리카에 대한 많은 관심이 쏟아졌다고 전했다. 석경에이티는 5G·6G(세대) 초고속 통신 부품 내에서 저유전 및 저굴절 소재로 뛰어난 성능을 보이는 중공 실리카의 핵심 기능을 소개했다. 제품의 적용 분야를 확대하기 위한 협력도 이어갔다. 특히 초고속 통신용 소재와 관련 글로벌 특허권을 확보해 진입 장벽을 높이는 등 특허 경영에도 힘을 싣고 있다.

임형섭 석경에이티 대표는 “초고속 통신용 중공 실리카 기술 외에도 차세대 반도체 핵심 부품 소재 등 미래 산업에서 광범위하게 적용될 수 있는 기술을 다시 한번 어필할 수 있었다”며 “이번 박람에서 새롭게 만난 여러 산업 관계자와의 협력을 강화해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